“의원 나리님들, 좋으시죠?”…이승환, ‘탄핵 무산’에 與 작심 비판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가수 이승환. 이승환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이승환. 이승환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이승환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나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기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을 비판했다.

이승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국민의 힘’ 의원 나리님들, 내란의 공범임을 자처하시는 모습 잘 보았다. 좋으시죠?”라고 적었다.

그는 “대통령 탄핵을 원하는, 80% 가까운 민주시민들의 뜻을 단박에 저버릴 수 있는 자신들의 권능이 자랑스럽고 뿌듯하시죠?”라고도 했다.

이어 “역사의 죄인 따위 두렵지 않고 현생의 권세가 더 중요한 분들이신데다 사람이 죽어 나가고 민생이 도탄에 빠져도 ‘니들이 어쩔 건데’라고 생각하실 것만 같은 분들이시니 어련하시겠냐”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민의-위에 군림하는-힘’ 의원 나리님들, ‘국민의 뜻’. ‘국민 눈높이’ 떠드시느라 수고하셨다”며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 시민들은 밤을 새우고 또 새워서 여명이 트는 아침을 기필코 보겠다”고 했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앞두고 본회의장 떠나는 국민의힘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앞서 본회의장을 떠나고 있다. 2024.12.7 연합뉴스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 앞두고 본회의장 떠나는 국민의힘
국민의힘 의원들이 지난 7일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앞서 본회의장을 떠나고 있다. 2024.12.7 연합뉴스


앞서 이승환은 지난 3일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자 콘서트 일정을 취소했다가 비상계엄 해제로 다시 콘서트를 진행하기로 한 바 있다.

당시 이승환은 “계엄이 해제됨에 따라 ‘흑백영화처럼’은 예정대로 진행토록 하겠다.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 할 말 많은 오늘, 더 깊고 짙은 사연과 노래로 만나 뵙겠다”고 했다.

지난 7일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 정족수 부족으로 폐기됐다. 윤 대통령 탄핵안에는 재적 의원 300명 중 195명만 표결에 참여했다. 표결에는 더불어민주당 등 범야권 의원 192명과 국민의힘 안철수·김상욱·김예지 의원 등이 참석했다.

탄핵안은 재적의원(300명) 중 3분의 2인 200명이 찬성해야 가결되는데 의결 정족수가 5명 부족해 개표도 하지 못한 채 ‘투표 불성립’이 선언됐다.

조희선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김건희 여사, 해군함정서 ‘술파티’ 의혹…尹부부 유흥에 안보자산 이용” 추미애 주장

    thumbnail - “김건희 여사, 해군함정서 ‘술파티’ 의혹…尹부부 유흥에 안보자산 이용” 추미애 주장
  2. “내 돈 먼저 본 사람이 임자였다”…김성수, 수십억대 사기 피해 고백

    thumbnail - “내 돈 먼저 본 사람이 임자였다”…김성수, 수십억대 사기 피해 고백
  3. “피부과 상담실장 됐어요” 인기 걸그룹 출신 女배우가 알린 근황

    thumbnail - “피부과 상담실장 됐어요” 인기 걸그룹 출신 女배우가 알린 근황
  4. “60세 이상이면 200만원씩 드립니다”…주민들에 용돈 쏜 中‘억만장자’ 왜?

    thumbnail - “60세 이상이면 200만원씩 드립니다”…주민들에 용돈 쏜 中‘억만장자’ 왜?
  5. “당해보니…” 46세 女배우, 이혼 후 男이상형 확 바뀐 이유

    thumbnail - “당해보니…” 46세 女배우, 이혼 후 男이상형 확 바뀐 이유
  6. ‘운세’ 논문 유지했던 국민대…“김건희 여사 박사학위 취소 검토”

    thumbnail - ‘운세’ 논문 유지했던 국민대…“김건희 여사 박사학위 취소 검토”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