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키즈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음악그룹’
강경민 기자
입력 2020 05 03 16:03
수정 2020 05 03 16:31
3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2일(현지시간) 미국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에서 방송된 ‘2020 키즈 초이스 어워즈’에서 시청자 투표로 ‘페이보릿 뮤직 그룹’(Favorite Music Group) 부문을 수상했다.
이들은 폴 아웃 보이, 조나스 브라더스, 마룬 5, 패닉 앳 더 디스코, 체인스모커스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상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에도 ‘페이보릿 글로벌 뮤직 스타’ 부문 트로피를 거머쥔 바 있다.
뷔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투표해 준 아미(방탄소년단 팬)에게 고맙다. 여러분들의 사랑이 우리를 나아가게 한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진은 “‘맵 오브 더 솔 : 7’ 앨범을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빨리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했고, 슈가는 “우리는 지금도 열심히 음악 작업을 하며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키즈 초이스 어워즈는 미국 어린이 채널 니켈로디언이 198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시청자 투표로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 음악 분야를 시상한다.
올해 음악 분야에서는 방탄소년단 외에도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와 션 멘데스가 각각 ‘페이보릿 아티스트’ 여자·남자 부문을 수상했다.
연합뉴스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