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불륜’ 강남길, 재혼 문제 입 열었다

입력 2023 11 19 17:55|업데이트 2023 11 19 17:55
MBN ‘속풀이쇼 동치미’
MBN ‘속풀이쇼 동치미’
아내의 불륜으로 이혼했던 배우 강남길이 재혼에 관한 생각을 털어놨다.

강남길은 18일 방송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이혼한 뒤 (23년 간) 재혼 생각을 한 번도 안 했다”며 “아이들이 다 장성하고, 둘째도 결혼 시켜야 한다. 자식들이 결혼할 때까지 매사 조심히 생활 중”이라고 털어놨다. “재혼에 관한 마음의 문이 닫혔다”며 “나도 나를 위해서 살고 있다”고 했다.

1986년 비연예인 A씨와 결혼한 강남길은 14년 만인 2000년 이혼 도장을 찍었다. 당시 A씨는 남성 2명과 불륜을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 간통죄(2015년 폐지)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강남길과 절친한 배우 임예진은 “강남길은 지금도 방송계에서 인기 스타다. 함께 하자는 역할도 많고 예능도 많다”면서도 “자기 스스로 울타리를 쳐 놓고 생활하더라. 대사에 ‘이혼’이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으면 그 말을 자기 입으로 올리기 싫어한다”고 귀띔했다. 이어 “지금은 잘 웃고 유쾌해졌다”며 “자신을 위해 살았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MBN ‘속풀이쇼 동치미’
강남길은 “가정사 때문에 2000년 아이 둘을 데리고 영국으로 갔다”면서 “생활비도 비싸고 아이들을 대학교까지 못 보내겠더라. 4년 공백 후 임예진과 드라마 ‘물꽃마을 사람들’에서 부부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4년간의 공백이 의외로 길고 힘들었다. 막상 다시 하려니 감도 안 오고, 현장에서 잘 모르겠더라. 그럴 때마다 임예진이 현장에서 대사를 맞춰줬다. ‘오빠, 옛날에 잘했잖아’라고 해 서서히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정신적으로 약간 공황장애도 있었다. 그때 임예진이 유명한 병원을 소개해서 손 붙잡고 데려갔다”며 고마워했다.

24년 만의 토크쇼 출연에 강남길은 “이런 데 나오면 무섭다. 웃지 못하겠다. 다 웃는데 웃음이 안 나온다”면서 “오늘은 임예진 덕분에 웃음이 나온다. 생명의 은인이다. 나보다 어리지만 누나같이 항상 챙겨준다. 임예진이 부르면 언제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오케이’다. 존경한다. 죽을 때까지 부르면 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故 현철, 임종 직전 10분간 눈물 흘렸다”

    thumbnail - “故 현철, 임종 직전 10분간 눈물 흘렸다”
  2. “수치스럽다”…女동창생 폭행해 ‘식물인간’ 만든 20대男, 선처 호소

    thumbnail - “수치스럽다”…女동창생 폭행해 ‘식물인간’ 만든 20대男, 선처 호소
  3. “오타니 결혼식?” 깜짝 놀라게 한 현장 ‘포착’…日 환호한 사진

    thumbnail - “오타니 결혼식?” 깜짝 놀라게 한 현장 ‘포착’…日 환호한 사진
  4. “보양식 아닌 커피에서?”…‘복날 살충제 사건’ 추가진술 나왔다

    thumbnail - “보양식 아닌 커피에서?”…‘복날 살충제 사건’ 추가진술 나왔다
  5. 주차관리원과 바람난 아내 “진정한 사랑 찾아…양육비는 못 줘”

    thumbnail - 주차관리원과 바람난 아내 “진정한 사랑 찾아…양육비는 못 줘”
  6. 현철 추모한 장윤정 “빗길 조심히…잊지 않겠습니다”

    thumbnail - 현철 추모한 장윤정 “빗길 조심히…잊지 않겠습니다”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