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스타가…” 외신도 이선균 마약 스캔들 주목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배우 이선균.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선균.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기생충’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은 배우 이선균의 마약 스캔들에 해외 언론도 주목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트는 “‘기생충’ 스타 이선균이 마약 투약 의혹 경찰 조사로 새 프로젝트인 드라마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했다”고 보도했다.

같은날 미국 포브스도 ‘마약 투약 혐의가 이선균의 커리어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마약에 대한 한국의 보수적인 태도를 고려할 때 마약 투약 혐의만으로도 이선균의 경력이 망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선균이 벌써 “여러 프로젝트에서 하차했다”고 포브스는 설명했다.

영국 매체 NME도 이선균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선균은 ▲2019년 제72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2020년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같은해 제77회 골든글로브상 외국어영화상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비영어영화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주연으로 출연해 세계 영화계에도 잘 알려져 있다.

앞서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도 지난 20일 “오스카상을 받은 ‘기생충’의 주연 이선균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 중”이라고 주목한 바 있다.

아울러 외신들은 올해 초 배우 유아인의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함께 언급하며, 한국 연예계에서 마약 관련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고 짚었다.

뉴스24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설경구 “가슴골도 보여달라더라…저딴 게 무슨 감독이냐”

    thumbnail - 설경구 “가슴골도 보여달라더라…저딴 게 무슨 감독이냐”
  2. “주현영, 김건희 여사 풍자 찍혀 ‘SNL’ 하차?”…진짜 이유는

    thumbnail - “주현영, 김건희 여사 풍자 찍혀 ‘SNL’ 하차?”…진짜 이유는
  3. “밤 10시부턴 변기 물 내리지 마세요”…‘층간소음’ 도 넘은 요구에 공분

    thumbnail - “밤 10시부턴 변기 물 내리지 마세요”…‘층간소음’ 도 넘은 요구에 공분
  4. 여고생 살해 후 ‘씨익’ 웃은 박대성…이언주 “사형 필요”

    thumbnail - 여고생 살해 후 ‘씨익’ 웃은 박대성…이언주 “사형 필요”
  5. 박지윤, 처음으로 입 열었다 “이성과 미국여행? 치가 떨린다”

    thumbnail - 박지윤, 처음으로 입 열었다 “이성과 미국여행? 치가 떨린다”
  6. “편의점 도시락만 못하다”…소방관 한끼 식사 3000원대 ‘부실’

    thumbnail - “편의점 도시락만 못하다”…소방관 한끼 식사 3000원대 ‘부실’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