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삽니다” 중고장터 게시글…“층간소음 복수하려고”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빈대 구매 의뢰 게시글. 
온라인 커뮤니티
빈대 구매 의뢰 게시글. 온라인 커뮤니티
주거지와 공용시설을 중심으로 빈대 확산 공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빈대를 사겠다는 글이 올라왔다. 무엇보다 글쓴이가 ‘이웃의 층간소음에 복수하기 위해’ 빈대를 사겠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9일 한 중고거래 플랫폼에 올라온 ‘빈대 삽니다’라는 거래 의뢰 게시물 캡처가 관심을 모았다.

글쓴이는 빈대 10마리를 3000원에 사겠다면서 “빈대 10마리 채집 후 지퍼 비닐백에 담아서 택배로 보내주면 감사하겠다. 연락 달라”고 밝혔다.

그는 “층간소음으로 인해 항상 당하던 차에 빈대 뉴스를 보고 오아시스를 본 느낌”이라며 “옆집 사람들을 혼내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13일 인천 서구의 한 찜질방에서 살아있는 빈대 성충과 유충이 발견된 이후 1970년대 이후 주변 생활공간에서 자취를 감춘 것으로 여겨진 빈대 출몰 신고가 이어졌다. 같은달 19일 대구의 한 사립대 기숙사에서도 학생이 빈대에 물렸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서울의 쪽방촌 일대의 한 고시원, 경기도 부천 소재 고시원 등 숙박시설과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빈대 출현 신고가 잇따랐다.

특히 빈대가 주거지에 발생할 경우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고 개인이 자체적으로 구제하기 어렵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빈대 확산 공포가 커졌다.

빈대 중고거래 글에 대해 누리꾼들은 대체로 어리석다는 반응이다. 공동주택 중 한 집에서 빈대가 발생할 경우 다른 집까지 빈대가 확산할 위험이 있다는 점을 간과한 생각이라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옆집만 난리 나는 게 아닐 텐데”, “빈대 출몰하면 아파트 전체로 확산할 것”, “글쓴이 집도 빈대 피해를 입을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진호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결혼식 하객 ‘재산순 배치’ 논란에…조세호, 결국 입 열었다

    thumbnail - 결혼식 하객 ‘재산순 배치’ 논란에…조세호, 결국 입 열었다
  2. ‘싱글맘’ 채림 “전남편에 7년 만에 연락했습니다”…갑자기 왜

    thumbnail - ‘싱글맘’ 채림 “전남편에 7년 만에 연락했습니다”…갑자기 왜
  3. 유명 병원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아내는 중독으로 숨졌다

    thumbnail - 유명 병원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아내는 중독으로 숨졌다
  4. 김민재 재산 얼마길래…“이혼한 아내에 최소 80억” 추측

    thumbnail - 김민재 재산 얼마길래…“이혼한 아내에 최소 80억” 추측
  5. “천벌 받았네” 소녀가장 성폭행 중 급사…음흉한 인도男 최후

    thumbnail - “천벌 받았네” 소녀가장 성폭행 중 급사…음흉한 인도男 최후
  6. 美대선 여론조사 ‘초박빙’이지만… “선거 결과는 압승 나올 수도”

    thumbnail - 美대선 여론조사 ‘초박빙’이지만… “선거 결과는 압승 나올 수도”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