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슬·이보영 다음은 나”…초면인 女, 소주모델 발탁된 이유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금복주, 소주 광고에 ‘AI 모델’ 로미 선정

AI 모델 ‘로미’. 금복주 제공
AI 모델 ‘로미’. 금복주 제공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을 활용한 소주 광고가 나와 화제다.

28일 금복주는 AI 모델을 활용해 과당 제로 제품인 ‘제로투’(ZERO 2) 소주 광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금복주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 및 젊은 층에 관심도가 높은 AI 활용 광고 전개 방식을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금복주의 AI 모델 이름은 ‘로미’(ROMI)로, 제로의 ‘로’와 아름다울 미를 결합해 지은 이름이다. 금복주는 “(로미는)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사교적이고 매사에 적극적인 성격”이라며 “자유롭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가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과거 금복주 소주 모델로 활동한 연예인으로는 한예슬, 이보영, 이수경, 손담비, 박한별, 이다해, 손은서, 강소라, 백진희, 그룹 오마이걸 아린 등이 있다.

금복주 관계자는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AI 모델 광고를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 사이에서는 가상 인플루언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AI 모델은 기존처럼 연예인 등 ‘인간 모델’을 광고에 기용할 때보다 노동력이나 소요 시간 등이 적게 드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윤예림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56세’ 양준혁, 19살 연하와 결혼 3년 만에 ‘놀라운 소식’

    thumbnail - ‘56세’ 양준혁, 19살 연하와 결혼 3년 만에 ‘놀라운 소식’
  2. “다수 남성이 가슴 만져 음란행위”… 압구정·홍대 활보 ‘알몸 박스녀’ 벌금형

    thumbnail - “다수 남성이 가슴 만져 음란행위”… 압구정·홍대 활보 ‘알몸 박스녀’ 벌금형
  3. 이장우♥조혜원, 내년 결혼…돌연 통보받은 ‘나혼산’ 측 반응

    thumbnail - 이장우♥조혜원, 내년 결혼…돌연 통보받은 ‘나혼산’ 측 반응
  4. 나나 “♥채종석과 백만번 뽀뽀”…변기수 “입술 부어있다”

    thumbnail - 나나 “♥채종석과 백만번 뽀뽀”…변기수 “입술 부어있다”
  5. “대단하십니다!” “절레절레” 尹담화에 ‘분노’, 한마디씩 한 연예인들

    thumbnail - “대단하십니다!” “절레절레” 尹담화에 ‘분노’, 한마디씩 한 연예인들
  6. 홍준표 “비상계엄에 ‘내란죄’ 프레임, 조기대선 위한 野 책략”

    thumbnail - 홍준표 “비상계엄에 ‘내란죄’ 프레임, 조기대선 위한 野 책략”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