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줄 알았는데”…사망 처리됐던 70대, 40년 만에 가족 만났다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가족 상봉 사진. 대구 중부경찰서 제공
가족 상봉 사진. 대구 중부경찰서 제공


사망 처리돼 24년 동안 무적자로 살아온 70대 여성이 경찰의 도움으로 가족과 만난 사연이 전해졌다.

10일 대구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 실종신고로 사망 처리돼 24년 동안 무적자로 살아온 70대 여성 A씨가 40년 만에 가족과 상봉했다.

A씨는 40년 전 가정불화로 인해 가출했다. 이에 A씨의 가족은 실종 신고를 했으나 5년 동안 A씨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아 2000년 9월쯤 법원의 실종선고 확정으로 사망자 처리됐다.

A씨는 가출 이후 어렵게 생계를 유지해오다 이달 초 중구청을 방문해 주거지원 등 상담을 요청하며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과정에서 본인이 사망 처리된 사실을 알게 됐다. 이에 A씨는 지난 3일 중부서에 도움을 요청했다.

중부서 실종전담팀은 A씨가 태어난 주소지 면사무소를 수소문한 끝에 올케의 연락처를 확인해 친오빠를 찾아 사흘 만에 A씨와 가족이 상봉할 수 있도록 도왔다.

권병수 중부서 형사과장은 “경찰은 가족 상봉에 그치지 않고 실종선고 취소 청구 및 가족관계등록부 회복 절차를 도와줄 계획이며 긴급생계비, 긴급 주거지원 등 기초생활 수급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승연 기자
  • 카카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트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Best
  1. 영탁 측 “이진호가 세금 문제로 도움 요청…현재 전액 돌려받아”

    thumbnail - 영탁 측 “이진호가 세금 문제로 도움 요청…현재 전액 돌려받아”
  2. 한강 ‘채식주의자’ 읽은 타일러 반응 재조명…“진짜 짜증” 왜?

    thumbnail - 한강 ‘채식주의자’ 읽은 타일러 반응 재조명…“진짜 짜증” 왜?
  3. 박해미, 前남편 음주 사망사고에…“빚만 15억” 힘든 상황

    thumbnail - 박해미, 前남편 음주 사망사고에…“빚만 15억” 힘든 상황
  4. 불법도박에 “대가 치르겠다”던 이진호…경찰 “입건 전 조사 중”

    thumbnail - 불법도박에 “대가 치르겠다”던 이진호…경찰 “입건 전 조사 중”
  5. “한국 떠납니다” 앞다퉈 사업 접는다는 ‘이 분야’ 글로벌 기업들…왜

    thumbnail - “한국 떠납니다” 앞다퉈 사업 접는다는 ‘이 분야’ 글로벌 기업들…왜
  6. ‘돌싱’ 조윤희 “지금 연하남과 로맨스 중” 깜짝 발언

    thumbnail - ‘돌싱’ 조윤희 “지금 연하남과 로맨스 중” 깜짝 발언
연예의 참견
더보기
여기 이슈 뉴스
더보기
갓생 살기
더보기
광고삭제